본문 바로가기

CatInfo

고양이 이름 부르면 오게 만드는 교육법

고양이 이름 부르면 오게 하는 법

고양이도 강아지처럼 이름을 부르면 꼬리를 흔들고 주인에게 달려와 안기면 얼마나 좋을까요? 고양이 이름을 부르면 나에게 오게 만드는 일은 진정 불가능한 일일까요?

아닙니다. 훈련으로 충분히 가능합니다. 훈련방법도 강아지 훈련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어떻게 훈련시키는지 한번 알아보세요.

 

고양이 이름 부르면 오게 만드는 교육법

교육방법은 단순합니다. 다른 여타 교육이 다 그렇듯이 특정 자극을 강화하면 되는데요. 이름을 부르면서 먹이를 주는 방법입니다. 손바닥에 사료 몇 개를 올려두고 하나씩 먹이면서 고양이 이름을 부르면서 이름을 부르는 소리가 좋은 것이다라는 것을 인식시켜 주는 것입니다.

그러다 다른 방이나 멀리 떨어진 곳에서 고양이 이름을 불러봅니다. 고양이가 반응하고 집사에게 온다면 필히 칭찬과 간식으로 보상을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이 교육 중 하지 말아야 할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주의사항

1. 고양이 이름은 부르기도 쉽고 듣기도 쉬운 걸로 해야 합니다. 발음이 어렵거나 긴 단어는 교육의 효과를 떨어뜨립니다.

2. 다양한 이름으로 부르지 않아야 합니다. 통일성 있게 한가지 이름으로 계속 부르면서 교육해야 합니다. 고양이 별명이라며 여러 가지로 이름을 부르면 고양이는 헷갈려합니다.

3. 절대 고양이가 화난 상태에서 훈련하지 마세요. 기분이 나쁜 상태에서 이름을 부른다면 그 이름이 기분 나쁜 것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확인했으면 이제 바로 우리 집 고양이 이름으로 훈련을 한번 해보실까요?

추가로 읽어보면 좋은 글
 

고양이 스크래처 사용법 가르치기

고양이의 본능 발톱 갈기 - 스크래처 필요한 이유와 스크래처 사용법에 대해 스크래처 필요한 이유 고양이 스크래처는 고양이의 본능인 발톱 갈기를 할 수 있게 만든 도구입니다. 스크래처가 필

catsle.kr